GS25, 토트넘 홋스퍼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 체결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23일 토트넘 홋스퍼(이하 토트넘)와 공식 라이선스 계약을 편의점 업계 최초로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토트넘은 EPL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대표 축구 클럽이다. 한국 축구를 대표하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해리 케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선수 등이 소속돼 있어 국내·외 축구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고 있다.

GS25는 축구를 중심으로 한 스포츠 붐이 올해 연말까지 크게 확산할 것에 맞춰 토트넘과의 이번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추진했으며, 토트넘과 연계한 다양한 편의점 상품 출시를 하반기 중점적으로 추진한다는 방침이다.

GS25는 토트넘과 컬래버한 상품을 기획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축구 경기 등 스포츠를 관람하며 즐겨 먹는 치킨, 간편식 등 총 30여 종의 상품을 시리즈로 출시할 예정이다.

GS25는 치킨류 상품의 경우 축구를 직접적으로 연상시킬 수 있는 디자인을 활용한 상품을 기획 중이며, ‘축구공 튀김’과 ‘토트넘 플래터’ 등이 대표적이다. 간편식의 경우 토트넘 축구 선수들의 건강한 이미지를 잘 살린 ‘건강 간편식’ 중심의 차별화 상품 라인업이 예정돼 있다. 이 상품들은 이르면 9월부터 GS25를 통해 만나 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GS25가 분석한 최근 2개년(2021년~2022년 8월) 매출 데이터에 의하면, 국가 대항전 등 주요 스포츠 경기가 열릴 시 편의점 맥주·치킨·간편식 등의 매출이 평시 매출 대비 최대 2배가량 치솟는 것으로 확인됐다. GS25는 이번 토트넘 홋스퍼 라이선스 제품과 연계한 프로모션이 가까운 편의점에 들러 먹거리 등을 구매한 후 축구 경기 등을 관람·응원하는 문화를 더욱 활성화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정표 GS리테일 마케팅실 실장은 “이번 토트넘 홋스퍼와의 공식 라이선스 체결을 기점으로 전국 1만6000여 GS25 매장을 통해 본격적인 라이선스 상품 프로모션에 돌입한다”며 “스포츠와 연계한 차별화 상품·행사 등을 선보이는 등 편의점이 스포츠 붐과 건강한 응원 문화를 선도해 가는데 앞장설 방침”이라고 말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0039&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