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5일 —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금천구 시흥대로37길 골목 상생 주민공동체 추진단과 금천구 시흥유통관리와 업무 협약을 체결하였다.

이번 협약으로 2018년 11월부터 꾸준히 주민의 의견을 청취하고 해결하고자 했던 공단의 1년 노력이 이번 협약으로 더욱 빛을 발하게 되었다. 시흥유통관리는 시흥대로 37길의 골목 상생과 발전을 위해 시흥유통관리의 사유지를 재활용 등 수거함 설치를 위한 공간을 무상으로 제공하고, 공단은 상인들의 안전을 위하여 정기적인 안전교육을 제공한다.

공단은 지역 갈등관리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고자 주민, 기업, 유관기관과의 해결방안을 찾는 데 현장 중심의 행동으로 신속한 처리를 하였으며, 그 결과 서로 신뢰하고 상생하는 행복한 골목 만들기를 지속해서 운영하게 되었다.

박평 이사장은 “골목 상생 주민공동체 추진단의 활동은 이제 시작”이라며 “주민, 기업, 기관이 함께 갈등을 해결하고 소통하는 활동은 공기업의 사회적 역할의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금천구시설관리공단 개요

금천구시설관리공단은 2004년 10월 27일 공공시설물의 효율적 관리·운영을 위해 설립된 지방공기업으로 금천구 공영주차장 및 노상주차장 운영, 거주자우선주차제 운영, 부정주차 차량 견인 및 보관, 금천구민문화체육센터·금빛휘트니스센터·잔디축구장 등 체육시설 운영, 청소년독서실 운영, 금천구청종합청사 및 금천종합복지타운센터 시설관리, 공공시설물(동주민센터/구립어린이집/구립경로당 등) 시설관리 사업, 현수막게시대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gfm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