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뉴스와이어) 2019년 12월 03일 — 코리아텍(한국기술교육대, 총장 이성기) 3개 부속기관이 공동으로 ‘2019 직업훈련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능력개발교육원(원장 남병욱), 온라인평생교육원(원장 임경화), 직업능력심사평가원(원장 이문수) 3개 부속기관은 12월 5일(목) 10시~17시까지 서울 강남구 소노펠리체 컨벤션에서 OECD(경제협력개발기구)·ILO(국제노동기구) 등 국제기구와 싱가포르·홍콩 등 해외 심사평가기관, 국내 직업훈련 관계자 등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래를 여는 직업훈련’을 주제로 ‘2019 직업훈련 국제포럼’을 개최한다.

코리아텍 측은 국내 직업훈련 품질 관리 기능을 담당하는 3개 부속기관은 해외 사례를 포함, 국내외 직업훈련 관계자 간 다양한 정보 공유를 통해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이번 국제포럼을 마련했다고 행사 배경을 밝혔다.

이날 행사는 이성기 코리아텍 총장의 환영사와 장신철 고용노동부 직업능력정책국장의 축사에 이어 정병석 전 고용노동부 차관(한양대 석좌교수)이 ‘한국 직업훈련의 역사와 품질관리 발전 방안’을, 마크 키이즈(Mark Keese) OECD 기술고용국장이 ‘미래를 준비하는 직업훈련체계’를 주제로 각각 기조연설을 발표한다.

이어 세션1 ‘직업훈련 품질제고 방안’에서는 알레시아 폴티(Alessia Forti) OECD 기술고용국 고용시장 이코노미스트, 한월현 직업능력심사평가원 훈련기관인증평가센터장, 살미네 오이 시 민(Sharmine Oie Si Min) 싱가포르 직업훈련품질관리기구(SSG) 기획프로그램국 매니저, 크리스티나 엔지(Christina Ng) 홍콩 학술직업자격평가국(HKCAAVQ) 직업훈련심사평가본부장, 이재철 코리아텍 능력개발교육원 기술연구원, 허선영 코리아텍 온라인평생교육원 교수, 가브리엘 볼다도(Gabriel Bordado) ILO 남아시아 양질일자리팀 기술고용연구원 등 총 7명이 각 기관의 직업훈련 품질제고 방안을 발표한다.

·싱가포르 직업훈련품질관리기구(SSG): 싱가포르 교육부 산하기관으로서 35개의 국가자격체계를 심사평가에 적용해 국가 차원에서 직업훈련의 품질을 관리하는 기구다.

·홍콩학술·직업자격인정협의회(HKCAAVQ): 정부 기관의 임무를 위탁받아 학술 및 직업훈련 심사평가를 실시하는 기관이다.

세션2 종합토론시간에는 어수봉 코리아텍 교수(양극화 해소와 고용플러스 위원회 위원장)가 좌장을 맡고 이진구 코리아텍 교수, 윤동열 건국대 교수가 패널로 나와 토론을 벌인다.

이성기 총장은 “코리아텍은 해외 직업훈련 유관기관과 네트워크 및 교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역량강화를 추진하고 있다”며 “이번 국제포럼을 통해 직업훈련시장을 선도하는 허브 기관으로 거듭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국기술교육대학교 개요

한국기술교육대학교(코리아텍)는 실사구시의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1991년 정부(고용노동부)가 설립하고 운영하는 공학계열 및 HRD(인적자원개발) 분야의 특성화 대학이다. 중앙일보 전국대학평가에서 2009년부터 10년 연속 ‘교육중심대학 1위’의 평가를 받았다. 또한 중앙일보의 ‘2013 대학생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종합 1위를 차지하여 ‘학생이 가장 행복한 대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2015년 중앙일보 대학평가에서는 ‘공학계열부문’ 평가에서 총 63개 대학 중 10위에 랭크되었다. 2017년 1월 대학알리미 기준으로 86.6%의 취업률로 전국 4년제 대학 1위를 차지했다. 2011년 11월 2일 개교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영문브랜드 코리아텍(KOREATECH)을 선포하고 콜네임으로 사용하고 있다.

웹사이트: http://www.koreatech.ac.kr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배포 안내

LEAVE A REPLY

Please enter your comment!
Please enter your name he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