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문화재단, 2022 지역작가 초대전시 ‘화성별곡-이윤기 회고전’ 개최

화성시문화재단, 2022 지역작가 초대전시 ‘화성별곡-이윤기 회고전’ 개최

화성시문화재단(대표이사 김종대)이 9월 29일(목)까지 동탄아트스페이스에서 2022 지역작가 초대전시 ‘화성별곡: 이윤기 회고전’을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화성시에서 태어나 활발한 활동을 이어오다 2020년 작고한 고 이윤기 작가와 작품을 재조명하고, 화성시의 지역성을 찾아보기 위해 마련됐다.

고 이윤기 작가는 작고하기 전까지 화성시의 백리, 보통리, 목리 등의 작업 공간에서 화성시의 풍경과 사람이 담긴 다양한 작품 활동을 선보였다. 작가의 작업실이 위치한 공간은 현재 동탄 신도시 개발로 대부분 사라져 작가의 작품 속에서만 그 모습을 만나볼 수 있게 됐다. 이런 작가의 작업 특징을 담아 이번 전시는 고 이윤기 작가의 화성시 작업실 공간을 기준으로 △초창기, 백리, 보통리 △목리에서 그 이후 △작가의 작업실로 구분해 시기와 공간에 따라 달라지는 작가의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도왔다.

특히 ‘작가의 작업실’에서는 지금은 사라진 작가의 목리 작업실을 메타버스로 구현해 실감 나게 체험할 수 있게 하는 전시 연계 프로그램이 함께 운영되며, 작가가 실제 사용했던 작업 도구들을 함께 전시해 작가의 숨결을 느껴볼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화성시문화재단 담당자는 “이번 전시를 통해 고 이윤기 작가가 따뜻한 시선으로 바라본 화성시의 풍경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의 모습을 감상하며 화성시의 지역적 아름다움과 가치, 나아가 신도시 개발이 지역과 작가, 예술에 주는 영향을 생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며, 자세한 내용은 화성시문화재단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성시문화재단 개요

화성시문화재단은 화성 시민들이 일상 속에서 문화·예술을 만나고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 고유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문화 콘텐츠 개발, 지역 예술 활동 지원은 물론 공연, 축제, 전시 등 수준 높은 문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동탄복합문화센터, 화성시미디어센터, 화성시생활문화센터, 화성시립도서관 등 운영시설과 찾아가는 문화 예술 서비스로 화성시 전역에서 누구나 누릴 수 있는 문화와 교육을 실현하고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0451&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