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최대 신발 업체 먼로 풋웨어 그룹, 전자 상거래 및 혁신 로드맵 위해 부미 채택

호주 최대 신발 업체 먼로 풋웨어 그룹, 전자 상거래 및 혁신 로드맵 위해 부미 채택

먼로 풋웨어 그룹(Munro Footwear Group, 이하 MFG)이 전자 상거래 혁신을 위해 ‘부미 애텀스피어 플랫폼(Boomi AtomSphere™ Platform)’을 사용해 통합형 데이터 기반 플랫폼을 구축했다고 지능형 연결 및 자동화 분야의 선도 기업 부미(Boomi™)가 11일 발표했다.

MFG는 호주 최대의 비상장 신발 회사로 미다스(Midas), 디장고 앤 줄리엣(Django and Juliette), 콜로라도(Colorado), 다이애나 페라리(Diana Ferrari) 등 신뢰받는 브랜드들을 포트폴리오에 두고 있다. 다음 단계의 성장을 준비하는 MFG는 소매 및 전자 상거래 네트워크를 확고히 구축하고 신발 시장을 선도하는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전략과 기술을 발굴했다.

MFG는 코로나19로 매장을 일시 폐쇄했을 때 기존의 온라인 서비스를 시급히 강화할 필요성을 확인했다. 켕 응(Keng Ng) MFG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회사의 디지털 로드맵 속도를 높이기 위해 지능형 백엔드를 구축하는 데 최우선 순위를 뒀다. 지능형 백엔드는 긍정적인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비즈니스의 모든 부문을 연결하고, 신발 업계와 전자 상거래 분야 사이의 오랜 단절을 해결할 것으로 기대됐다.

응 CTO는 “상의는 조금 작거나 커도 반품하지 않을 수 있지만 신발은 다르다”며 “이 때문에 신발은 온라인 판매를 완전히 수용하지 못한 마지막 소매 카테고리로 남아 있었다”고 지적했다. 그는 “이 같은 어려움과 10년간 8건의 인수 후 직면한 내부 복잡성으로 전문가 영입을 서두르게 됐다”며 “데이터 요구 사항을 연결하고 여러 시스템을 통합하는 한편 새로운 요소를 분리해 다시 연결할 수 있는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비즈니스 변화가 매번 큰 위험을 감수할 필요성을 없애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MFG는 오프라인 및 전자 상거래 운영을 구성하는 시스템을 통합하기 위해 부미의 로코드(low-code),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 플랫폼을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iPaaS)을 채택했다. 이를 통해 불과 한 달 사이에 사내 소매 애플리케이션을 ERP(전사적 자원 관리) 및 주문 시스템과 연결할 수 있었다.

그 결과 MFG는 4주 만에 26개의 파일럿 매장에 ‘매장 직접 배송(ship-from-store)’ 기능을 지원해 팬데믹 기간 비즈니스 연속성을 촉진하는 성과를 거뒀다. MFG는 파일럿 매장의 온라인 수익을 기반으로 2022년 말까지 나머지 소매 네트워크에서 동일한 기능을 제공할 계획이다.

응 CTO는 “부미 애텀스피어(Boomi AtomSphere) 플랫폼을 사용하면 시스템 작업을 연결해 데이터에 대한 가시성과 제어를 확보할 수 있고 이에 기반해 실시간 결정을 내리고 온라인 확장을 촉진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이는 제품을 실은 컨테이너 일부가 아시아에서 몇 달간 보류되는 동안 전략을 신속히 바꿔 공급망 문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됐다”고 설명했다.

MFG가 부미 플랫폼을 채택한 것은 다용성, 개발 속도 및 사용 편의성 때문이다. MFG는 200개가 넘는 통합을 발판으로 서비스를 더 빨리 출시하고 탄력적인 운영을 제공할 수 있다. 또 비즈니스에서 새로운 시스템 및 응용 프로그램에 대한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다.

MFG는 디지털 로드맵에 계속 박차를 가하는 가운데 비즈니스와 모든 배너에 인텔리전스를 먼저 구축해 고객 개인화를 구현할 계획이다.

응 CTO는 “사람들의 머릿속에 수많은 데이터가 존재한다”며 “부미는 사무실, 창고, 매장 등 장소와 무관하게 실시간 인텔리전스를 촉진하는 정보를 일관된 방식으로 수집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덧붙였다.

네이선 고어(Nathan Gower) 부미 호주/뉴질랜드 사업개발 총괄은 “코로나19 팬데믹 동안 전통적 소매업체는 타격을 입었고 국가 안팎의 봉쇄 조치로 오프라인 매장에 의존도가 큰 사업의 생존 가능성이 시험대에 올랐다”고 지적했다. 그는 “먼로 풋웨어 그룹은 부미를 사용해 데이터를 위한 핵심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이런 걸림돌을 극복하고 디지털 경제와 발을 맞췄다”며 “부미는 회사 전반에 걸쳐 인텔리전스를 촉진하고 개인화를 구현할 통합 데이터를 기반으로 계속 나아가고 있다”고 강조했다.

부미는 클라우드 기반의 서비스형 통합 플랫폼(iPaaS)을 개척하고 현재 2만명이 넘는 고객을 보유한 업계 최고의 글로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회사다. 또 성장세를 구가하는 10만여 명 회원의 사용자 커뮤니티와 800여 개 파트너로 구성된 전 세계 네트워크, iPaaS 분야 최대의 글로벌 시스템 통합업체(GSI) 어레이를 자랑한다. 부미는 가트너 매직 쿼드런트(Gartner® Magic Quadrant™)에서 8년 연속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EiPaaS) 분야의 리더로 선정됐다. 최근에는 골드 글로비 어워드(Gold Globee® Award)에서 서비스형 플랫폼(PaaS) 부문 상을 받았으며, Inc. 매거진(Inc. Magazine)이 선정한 ‘최고의 일터(Best Workplaces)’에 이름을 올리는 등 일하기 좋은 직장상을 받았다.

추가 자료

· 부마 애텀스피어 플랫폼(The Boomi AtomSphere Platform)
· 부미버스 커뮤니티(Boomiverse Community)
· 트위터, 링크트인, 페이스북, 유튜브

가트너(Gartner) 고지 사항:

가트너, ‘서비스형 엔터프라이즈 통합 플랫폼 부문 매직 쿼드런트(Magic Quadrant for Enterprise Integration Platform as a Service)’, 에릭 투(Eric Thoo), 키이스 거트리지(Keith Guttridge), 빈디 불라(Bindi Bhullar), 샤민 필라이(Shameen Pillai), 아비섹 싱(Abhishek Singh), 2021년 9월 29일

가트너는 자사 연구 간행물에 기술된 어떤 공급업체, 제품 또는 서비스도 보증하지 않으며, 기술 사용자에게 최고 등급 또는 기타 등급의 공급업체만 선택하도록 권고하지 않는다. 가트너 연구 간행물은 가트너의 연구 기관의 의견으로 작성되며, 사실에 대한 진술로 해석해서는 안 된다. 가트너는 연구와 관련해 상품성 또는 특정 목적에 대한 적합성에 대한 보증을 포함해 모든 명시적 또는 묵시적 보증을 하지 않음을 밝힌다. 가트너와 매직 쿼드런트는 가트너(Gartner, Inc.)와/또는 미국 및 해외 자회사가 사용하는 등록 상표 또는 서비스 상표며 허가에 따라 이 자료에 사용됐다. 이 자료의 저작권은 부미에 있다.

주: 부미는 2014년부터 2019년까지 ‘델 부미(Dell Boomi)’를 사명으로 사용했다.

부미(Boomi) 개요

부미는 클라우드 네이티브, 통합형, 개방형, 지능형 플랫폼을 통해 모든 사람을 어디서나 모든 것에 즉시 연결한다. 부미의 iPaaS는 속도, 사용 용이성, 낮은 총소유 비용을 바탕으로 전 세계 2만여 고객에게서 신뢰를 얻고 있다. 데이터의 지능적 사용 촉진의 선도 기업인 부미는 고객과 파트너가 데이터를 빠르고 쉽게 검색·관리·조정하는 동시에 애플리케이션과 프로세스, 사람을 연결해 더 나은 결과를 더 빨리 얻도록 지원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웹사이트(http://www.boomi.com)에서 상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2022 Boomi, LP. 부미, ‘B’ 로고, 부미버스, 애텀스피어는 부미(Boomi, LP) 또는 그 계열사나 관계사의 상표다. 모든 자료 저작권은 부미에 있다. 기타 명칭이나 상표는 해당 소유권자의 상표일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11005020/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7757&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