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SW마이스터고, 임베디드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SW마이스터고, 임베디드 인력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산하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회장 지창건, 이하 KESSIA)는 6월 23일(목) 국내의 SW마이스터고(대덕·대전·광주·부산)와 소프트웨어 교육 및 채용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MOU를 통해 KESSIA와 SW마이스터고는 △교육 콘텐츠 및 플랫폼 공동 활용 △채용 연계 및 인재 정보 공유 △인력 교류 및 교사 연수 교육 프로그램 기획 등에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KESSIA와 SW마이스터고는 현업에서 필요한 기술을 토대로 기존 교육 커리큘럼을 업데이트하는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성장 가능성을 갖춘 SW인재가 임베디드 산업계에 공급 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협업 체계를 이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더불어 한컴인텔리전스, 오케스트로, 네오카텍, 비트플로, 퓨너스,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 등 다양한 IT 기업 관계자가 참석해 임베디드SW 업계 인력 현황, 인재-기업 간 미스매칭 해결 방안, 인력 양성 관련 정책 건의 사항 등을 안건으로 기업 간담회를 진행했다.

협회 사무국 담당자는 “현재 임베디드SW 개발 인력이 업계에서는 상당히 부족한 상황이며, 이를 극복하기 위한 인력 양성 생태계 구축을 위한 정부 지원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를 극복하기 위해 이번 MOU를 통해 우수인력이 산업계에 공급 될 수 있도록 SW마이스터고와 함께 노력해 임베디드SW 산업 활성화의 기반을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임베디드 업계의 상생 발전을 도모하고 산업발전에 기여하는 것을 목표로 설립된 민간 협회로, 스마트카미래포럼, 임베디드SW경진대회, 신산업융합형임베디드시스템전문인력양성(석사), 이공계전문기술연수사업(대학생) 등 우수 SW인력을 양성하는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

회원 가입은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사무국을 통해 할 수 있다.

한국정보산업연합회 개요

한국정보산업연합회는 ICT를 통한 산업 지식 정보화, 기업 경영 디지털화, 산업간 융합화 촉진을 위해 SW (임베디드 포함)와 지식정보 산업을 지원하고 산업계에 최적화된 인력을 육성한다. ICT 관련 단체와의 유대 강화 및 균형적 발전을 도모하고 의견을 수렴해 대변함으로써 국민 경제 발전과 지식 기반 사회 구현에 이바지한다.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http://kessia.kr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6791&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