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피니언, 배터리 없는 스마트락 가능하게 하는 싱글칩 솔루션 출시

인피니언, 배터리 없는 스마트락 가능하게 하는 싱글칩 솔루션 출시

미래에는 생활의 많은 영역에서 키(key)가 더 이상 필요하지 않을 것이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는 스마트폰으로 배터리 없는 잠금장치(락, lock)를 여닫을 수 있는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 잠금장치는 스마트폰에서 비접촉으로 필요한 전력을 얻는데, 이를 에너지 하베스팅이라고도 한다.

인피니언 전력 및 센서 시스템 사업부의 아담 화이트(Adam White) 사장은 “인피니언은 업계 최초로 배터리 없는 스마트락을 열고 닫을 수 있는, 신뢰성이 높고 보안적이며 유지 보수가 덜 필요한 솔루션을 제공한다”며 “인피니언의 비접촉식 에너지 전송 솔루션을 다른 애플리케이션에도 사용할 수 있다. 비접촉 에너지 사용을 위한 인피니언 솔루션은 배터리의 필요성을 없애서 자원을 절약한다”고 말했다.

아담 화이트 사장은 이어 “그뿐만 아니라 이전에 배터리 사용이 너무 복잡하거나 비용 문제가 있었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한다”고 덧붙였다.

락(lock)을 작동하려면 휴대폰을 락위에 바로 대면 된다. 그러면 NFC를 사용해서 이 디바이스가 락을 열 수 있는 권한이 있는지 확인하는데, 여기에는 암호화 기술이 사용된다. 동시에 에너지를 비접촉으로 커패시터로 전송해서 락을 열거나 닫는다.

이 솔루션의 핵심은 NFC 프론트엔드를 내장한 프로그래머블 32비트 ARM® Cortex®-M0 마이크로컨트롤러이다. 파워 제너레이션과 H-브리지를 통합한 NAC1080을 사용하면 소수의 부품만으로 소형 스마트락을 개발할 수 있다. 또한 NAC1080은 AES128 가속화기와 참 난수 생성기를 내장해 극히 낮은 전력 소모로 데이터 암호화 및 암호해독을 할 수 있다.

인피니언 솔루션은 사무실·병원·헬스장 등의 장소에 적합하며, 자전거 자물쇠·우편함·택배함 등에도 사용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은 편의성과 유연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개인 및 상업용 자산의 키 관리 비용을 절감한다.

이 솔루션을 현관문같이 좀 더 복잡한 시스템에도 사용할 수 있다. 표준 스마트락으로 전원이 공급되지 않거나 키를 잃어버렸을 때 비상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현관 도어락의 응답 시간이 더 길기는 하지만 비싼 돈을 주고 열쇠공을 부를 필요가 없다.

스마트락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2020년에 14억달러 규모였으며, 2021년부터 18.2%의 연평균 성장률로 성장해 2028년에는 53억달러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배터리 없이 동작하는 스마트락이 이 시장의 성장을 가속할 것이다.

인피니언 개요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생활의 편리함과 안전 그리고 친환경을 추구하는 세계 반도체 솔루션 시장의 선두 주자이다. 인피니언의 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핵심 기술이다. 2021년 회계연도(9월 30일 마감) 기준 전 세계 약 5만280명의 직원과 함께 111억유로 매출을 달성했다. 인피니언은 프랑크푸르트 증권거래소(거래 심볼: IFX)와 미국 장외시장 OTCQX International Premier (거래 심볼: IFNNY)에 등록돼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8855&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