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스24, 아파트·청약 관련 도서 판매 3년 연속 증가 분석 “경제적 자유와 내 집 마련의 꿈 향해”

예스24, 아파트·청약 관련 도서 판매 3년 연속 증가 분석 “경제적 자유와 내 집 마련의 꿈 향해”

인플레이션 국면과 부동산 거래 절벽 흐름 속에도 경제적 자유와 내 집 마련의 꿈을 향한 관심은 그 어느 때보다 커지는 분위기다.

이에 대한민국 대표 서점 예스24가 아파트·청약 관련 도서 판매 현황을 분석했다고 24일 밝혔다.

예스24가 집계한 결과, 경제 경영 분야 투자·재테크 카테고리 도서들 중 ‘아파트’ 또는 ‘청약’ 키워드가 포함된 도서의 판매량이 3년 연속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해에 비해 투자 심리가 크게 위축된 올해 역시 지난해 동 기간 대비 113.2%의 판매 성장률을 기록하며, 최근 3년 사이 가장 높은 판매량을 보였다.

월별로 집계한 결과, 올 3월 이후부터 지난해 동월 대비 판매 성장률이 특히 높게 나타나기 시작했는데, 이는 대통령 선거 이후 부동산 시장 판도에 대한 사람들의 높아진 관심이 반영된 흐름으로도 짐작해볼 수 있다. 또한 올 상반기 주식 및 코인 시장이 가라앉으면서 비교적 검증돼 온 보수적 투자처로서 아파트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진 흐름도 추측할 수 있다.

아파트 투자나 청약을 통한 경제적 자유 이룩과 내 집 마련의 꿈을 향한 열기는 3040 연령층에서 특히 뜨거웠다. 예스24의 분석 결과, 아파트 또는 청약 키워드가 포함된 투자·재테크 도서 구매자 연령대는 40대 비율이 44.76%로 가장 높았고, 30대 비율이 28.66%로 뒤를 이었다. 또한 남성 구매자 비율이 51.03%로 소폭 높았다.

그렇다면 이들은 어떤 책을 펼쳤을까. 예스24가 올 1월 1일부터 8월 15일까지의 판매 데이터를 기준으로 아파트 또는 청약 키워드가 포함된 투자·재테크 도서 베스트셀러 10위권을 집계한 결과, 부동산 유튜버를 포함한 인플루언서의 책들이 단연 높은 관심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95만 구독자를 보유한 유튜버 ‘부동산 읽어주는 남자’ 정태익의 ‘운명을 바꾸는 부동산 투자 수업’ 시리즈는 3월 출간 이후 7주 연속 예스24 종합베스트셀러 20위권에 오르며, 부동산 초보자들을 위한 투자 지침서로 호평받았다. 300만원의 투자금으로 110억원 가치의 부동산을 소유하게 된 인플루언서 잭파시 최경천의 ‘나는 대출 없이 0원으로 소형 아파트를 산다’도 4월 출간 이후 5주 연속 종합 베스트셀러 20위권에 들었고, 16만 유튜버 얼음공장 함태식의 ‘서울·수도권 아파트, 지금 사야 합니다’도 데이터 분석 기반의 내 집 마련 전략을 제시하며, 좋은 반응을 얻었다.

최근 들어서는 땅의 가치 즉 ‘입지’에 초점을 맞춘 전문가와 인문학자들의 신간이 투자 안목을 기르고자 하는 독자들의 선택을 받고 있다. 이에 관련 도서들이 포함된 투자·재테크 하위 카테고리 중 부동산·경매 분야 도서 판매량은 8월 들어 매주 상승 흐름을 나타내고 있다.

입지 분석 전문가 ‘훨훨’ 박성혜의 입지 공략 노하우가 담긴 ‘입지 센스’는 7월 셋째 주 출간 직후 예스24 종합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다. 도시 문헌학자 김시덕의 거주자와 투자자 모두를 위한 입지 지침서 ‘우리는 어디서 살아야 하는가’는 꾸준한 호평 속 8월 넷째 주 부동산·경매 분야 1위에 올랐다. 입지 전문가 빠숑 김학렬의 ‘인천 부동산의 미래’는 양질의 가성비 높은 아파트 상품을 공급하는 입지로서 인천을 눈여겨본 책이다.

YES24 개요

국내 최초의 인터넷 서점으로 출발해 시장을 선도해온 YES24는 사업 초기부터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서점으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는 1위 인터넷 서점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9961&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