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타그마 캐피털, 기업 가치 3억9000만유로의 이메리스 사업부 인수 위한 독점 협상 돌입

신타그마 캐피털(Syntagma Capital, 이하 ‘신타그마’)이 고령토, 중질탄산칼슘(GCC), 침강탄산칼슘(PCC), 활석을 생산해 주로 종이, 펄프, 보드, 포장, 세라믹, 건설 시장에 공급하는 이메리스(Imerys) 사업부를 인수하기 위한 독점 협상에 돌입했다고 9일 발표했다.

신타그마가 인수하려는 이메리스 사업부의 기업 가치는 향후 사업 성과에 따라 차익을 지급하는 언아웃(earn-out) 조항을 포함해 3억9000만유로다. 해당 사업부는 유럽, 미주, 아시아에 24개 공장, 7개 유통 터미널, 2개 연구·개발 센터를 두고 있으며 약 95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다. 2021년 총 4억유로의 매출을 기록했다.

협상이 타결되면 노사 협의회의 정보 및 협의, 기타 규제당국의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 마감 조건을 거쳐 2023년 상반기 말에 인수가 마무리될 전망이다.

세바스티앙 키케르트 르 몰트(Sebastien Kiekert Le Moult) 신타그마 총괄은 “이메리스의 핵심 사업부로서 다양한 최종 시장 고객들이 원하는 바를 충족해 온 글로벌 사업부에 투자할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모든 이해 당사자에 시의적절한 거래를 제시하고 사업을 미래로 이끄는 신타그마의 역량에 보내 준 이메리스의 신뢰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장기적 파트너로서 이메리스와 긴밀히 협력해 사업부를 독립 기업으로 성장시키고 싶다”며 “이번 거래는 사업부나 기업을 인수한 후 새로운 소유주를 통해 다음 단계의 성장을 이룬다는 신타그마의 전략을 의미한다”고 말했다. 이어 “신타그마는 비주력 계열사나 사업부를 인수하는 카브아웃(carve-out) 전략에 대한 전문 지식과 복잡한 상황을 관리하는 역량에 힘입어 복잡한 역외 카브아웃 거래에서 대기업들의 우선협상 대상자로 선정되고 있다”고 덧붙였다.

알레산드로 다자(Alessandro Dazza) 이메리스 최고경영자는 “신타그마가 미네랄 솔루션을 책임감 있게 제공하려는 이메리스의 가치와 열정을 공유할 수 있는 파트너라고 생각했다”며 “우리의 직원과 고객, 사업부가 새로운 지배 구조 아래 번영과 발전을 이룰 것이라고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수년 동안 사업 구축에 노고를 아끼지 않은 경영진과 직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뛰어난 성과를 낼 것이라고 믿는다”고 덧붙였다.

프랭크 코에넨(Frank Coenen) 신타그마 파트너는 “신타그마는 복잡한 글로벌 산업과 소재 기업에 투자하고 관리해 온 경험이 풍부하다”며 “이메리스 사업부는 의미 있는 성장 기회를 가진 뛰어난 플랫폼”이라고 말했다. 이어 “이메리스 사업부의 세계적 입지와 탄탄한 고객 관계, 연구·개발 및 기술 역량을 활용하면 유기적 성장은 물론 핵심 제품 분야 및 지역에 대한 인수합병 등의 비유기적 성장 속도를 앞당길 수 있을 것”이라며 “이메리스 사업부에 투자해 기쁘고 이메리스 경영진, 직원, 고객, 공급업체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신타그마 측에서는 세바스티앙 키케르트 르 몰트 총괄, 프랭크 코엔 파트너, 벤저민 다한(Benjamin Dahan) 파트너, 야마사키 파비오(Fabio Yamasaki) 부사장, 루도비치 루페나치(Ludovic Ruffenach) 선임 연구원, 가브리엘 로 모나코(Gabriele Lo Monaco) 연구원이 거래에 참여했다.

신타그마 캐피털(Syntagma Capital) 개요

신타그마는 실무 전문 기술을 활용할 수 있는 기업에 투자하고, 모든 이해 당사자들을 위해 성장을 앞당기고 성과를 개선하는 투자사다. 신타그마는 세계적 규모의 기업에 투자를 단행해 관리하고 자체 자원을 활용해 전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진정한 잠재력을 실현하는 한편 지속 가능한 장기적 차치를 창출하는 경험을 갖추고 있다. 신타그마는 제조, 유통, 운송, 물류, 설비 대여, 금속 서비스 및 기타 산업을 포함해 소매, 화학, 산업 및 기업 서비스 시장에 초점을 맞춰 산업 전반의 기업에 투자하고 관리한다. 신타그마는 벨기에 브뤼셀을 기반으로 높은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기준을 충족하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https://syntagmacapital.com) 참조.

이메리스(Imerys) 개요

이메리스는 미네랄 기반의 특수 솔루션을 산업계에 공급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2021년을 기준으로 1만7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으며 44억유로의 매출을 올렸다. 이메리스는 가공 산업부터 소비재 산업에 이르는 수많은 산업 부문에 부가 가치가 높은 기능성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메리스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이해와 기술적 전문 지식, 소재 과학에 대한 전문성을 바탕으로 미네랄 자원과 합성 미네랄, 공식화에 이바지할 솔루션을 공급한다. 이메리스의 솔루션은 내열성, 경도, 전도성, 불투명도, 내구성, 순도, 명도, 여광, 흡수도, 방수성 등 고객의 제품과 성과에 꼭 필요한 속성에 이바지한다. 이메리스는 특히 환경친화적인 제품과 공정을 개발하는 방식으로 책임감 있는 발전을 도모한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www.imerys.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90800578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1130&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2022 NEWS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