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뷰티사이언스, 이탈리아 법인 설립 ‘유럽 시장 경쟁력 강화’

화장품 원료 제조 전문 기업 선진뷰티사이언스(086710, 대표이사 이성호)가 유럽 현지 법인을 설립했다고 11일 밝혔다.

선진뷰티사이언스가 이탈리아 현지 법인 ‘SUNJIN BEAUTY SCIENCE Italy’를 통해 유럽 내 영업망을 강화하는 등 글로벌 사업 확장에 나선다. 선진뷰티사이언스는 지난해 40개국에 제품을 수출했으며, 총 수출액 규모는 전체 매출액의 약 80%인 약 362억원으로 기록됐다. 회사는 현지 시장 트렌드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고, 경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해외 법인 설립을 추진해 왔다.

특히 유럽 시장은 2022년 1분기 기준 선진뷰티사이언스 전체 매출액의 약 38%를 차지하는 주력 시장 중 하나다. 회사의 1분기 유럽 시장 매출액은 지난해 동기 대비 약 60% 증가한 약 58억6000만원으로 집계됐으며, 전체 매출 가운데 유럽 시장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도 약 8% 늘었다.

유럽 시장은 미국, 중국 시장과 함께 선진뷰티사이언스의 주요 제품인 화장품 소재 분야의 가장 큰 시장 중 하나다. 회사는 이번 이탈리아 법인 설립을 통해 글로벌 화장품 브랜드가 다수 자리 잡고 있는 유럽 지역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성호 선진뷰티사이언스 대표이사는 “유럽 내 법인 설립으로 영업망 강화를 통한 매출 증대는 물론, 경영 효율화를 통한 수익성도 개선 효과도 나타날 것으로 기대한다”며 “현지 브랜드 경쟁력 강화 및 고객사에 대한 원활한 대응을 위해 향후 미국 등 주요 해외 시장 내 법인 설립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한편 선진뷰티사이언스는 현재 미국, 중국, 독일, 호주 등 전 세계 26개국에 27개의 영업 대리점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으며, 향후 해외 법인을 통한 효율적인 대리점 관리로 해외 영업망을 공고히 할 전략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7665&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