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라이프,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 출간

북라이프,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 출간

북라이프가 사람과 사랑에 관한 인생 삑사리의 기록을 담은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를 출간했다.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는 상실의 아픔, 떠나간 인연, 상처로 얼룩진 기억 등 늘어가는 나이만큼이나 말 못 할 속앓이는 쌓여가지만, 자신을 돌아볼 여유는커녕 매일 닥쳐오는 일상을 버텨내기에도 바쁜 이들의 마음을 대변한다. 이 책은 사랑과 사람이 힘겨워도 주체적인 삶의 태도를 잃고 싶지 않은 여성들을 위한 서른두 번의 위로를 담았다.

전작 ‘엄마도 엄마를 사랑했으면 좋겠어’, ‘오늘도 엄마에게 화를 내고 말았다’를 통해 세상의 엄마와 딸들에게 다정한 응원의 메시지를 보냈던 장해주 저자는 이번 책에서 현실에 치여 자신의 마음을 외면해 온 이 시대의 여성들이 자신을 돌아보고 성찰할 수 있도록 마음을 따뜻하게 어루만지는 이야기들을 담아냈다. 일과 인간관계에 대한 고민과 성찰, 관계를 이어가는 것에도, 새로운 사람을 만나는 것에도 지칠 대로 지쳤지만 냉소하지 않고 절망하지 않으며 기어이 다정과 행복을 택하기로 한 이들에게 바치는 문장들이다.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에는 친구에게 부케를 받기 2주 전 파혼했던 이야기, 돈 달란 소리를 꺼내기가 힘들어 6개월 치 월급을 떼이면서도 찍소리도 못했던 이야기, 폭언을 서슴지 않던 남자친구의 가스라이팅을 사랑이라고 믿었던 이야기 등 솔직하고 시원한 인생 삑사리의 기록들이 다양하게 펼쳐진다. 까마득한 인생의 어둠 속에서 삑사리를 연발했던 저자는 오히려 그 속에서 빛나는 소중함을 발견하는 법을 알려준다.

순조로운 삶의 멜로디에서 이탈하고 나서야 더 나답게 노래를 부를 수 있는 능력이 자신에게 있음을 저자는 발견한다. 이후로도 계속되는 저자의 아주 사적인 고백들을 하나하나 읽다 보면 독자들은 계획이 틀어졌지만, 오히려 더 좋았던 삶의 순간들을 되돌아보게 된다. 결국 인생이란 ‘예상치 못한 순간의 연속’이라는 것을 깨닫게 만든다.

‘삑사리까지도 인생이니까’는 한없이 무너져 내리는 삶의 폭풍 한가운데에 있지만, 자기 모습을 있는 그대로 받아들일 수 있는 용기를 찾는 독자라면 이 책에서 ‘지금의 자신’도 괜찮다는 용기와 응원을 얻을 수 있다.

북라이프 개요

북라이프는 ‘책과 함께하는 삶’의 가치를 굳게 믿는 사람들을 위한 인문, 역사, 건강실용, 과학, 에세이 등 논픽션 전문 브랜드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8533&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