발벡캐피탈, 글로벌 크레딧 펀드 5호로 15억달러 이상 조성

110억달러 이상의 플랫폼 자산을 운용 중인 글로벌 대체 자산 운용사 발벡캐피탈(Balbec Capital, LP, 이하 ‘발벡’)이 다섯 번째 글로벌 주력 펀드인 ‘인솔브 글로벌 크레딧 펀드 5호(InSolve Global Credit Fund V, L.P., 이하 IGCF V)’ 모집을 마감했다고 3일 발표했다.

IGCF V는 총약정액 15억달러 이상, 확장형 공동투자 상품 1억달러로 발벡 운용 펀드 중 최대 규모다. 이 펀드는 발벡의 기존 및 신규 고객 등 다양한 투자자로부터 상당한 호응을 얻었다.

IGCF V는 실적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주거, 상업, 소비자 단일 구조 대출 포트폴리오 등 신용에 영향을 받는 금융 자산을 성공적으로 조달하고 투자한 발벡의 장기 실적을 기반으로 한다. 이는 파산이나 기타 구조화된 채무 상환 계획은 물론 주거 모기지 채권 관리 권한 대상 자산을 포함한다. 이 펀드는 배당 수익률로 꾸준하고 매력적인 수익을 창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전통적으로 공개 시장과의 상관관계가 낮았던 자산에 투자하고 발벡의 광범위한 경험과 민첩한 접근 방식, 전 세계에서 탄탄하게 구축한 거래자와의 관계를 활용한다. 현재까지 상당한 글로벌 기회를 활용하기 위해 출자 약정액의 82%에 대해 출자 이행을 요청했다.

워런 스펙터(Warren Spector) 발벡 회장은 “다섯 번째 글로벌 주력 펀드를 초과 약정으로 마감해 기쁘다”며 “이는 발벡의 노련한 투자팀과 독보적인 조달 능력, 엄격한 실사, 전 세계에서 복잡한 자산을 운용하기 위한 신중한 접근 방식에 대한 투자자들의 신뢰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발벡은 플랫폼을 전략적으로 확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투자자들에게 매력적인 투자 수익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시장 상황에서 탄력성을 입증한 반복적 투자 프로세스를 계속 적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찰스 루스바산(Charles Rusbasan) 발벡 창립 파트너 겸 최고경영자(CEO)는 “펀드 출범 이후 상승 잠재력과 하방 보호 기능을 갖추고 매력적인 위험/보상이 가능하다고 여겨지는 기회에 상당량의 자금을 투자했다”며 “발벡은 기회 집합(opportunity set)과 투자 파이프라인이 당분간 견고하게 유지될 것으로 기대하며 신규 및 장기 투자자들의 지원에 감사를 전한다”고 밝혔다.

발벡은 설립 이후 22개국에 140억달러 이상을 배분하고 여러 지역 및 자산 유형에 선택적으로 투자해 거시적 위험을 완화하면서 가장 매력적인 기회를 확보했다. 이전 펀드인 IGCF IV는 2020년 12억달러의 자본 약정으로 마감했다.

발벡캐피탈(Balbec Capital, LP) 개요

2010년 설립된 발벡캐피탈은 세계적인 대체 자산 운용사로 대체 신용 스펙트럼에 걸쳐 틈새 기회를 수익화하는 데 집중하고 있다. 파산 비면제 자산 분할 상환(bankruptcy repayment plans) 또는 그 밖의 조정 상환 대상인 금융 자산에 투자하는 선구적 회사인 발벡은 10년간 모든 성과 단계의 주택 및 상업용 모기지 대출 관련 전략과 대체 신용 및 소비자 신용 자산을 개발해 플랫폼을 성장시키고 다각화했다. 이들 분야에서 발벡 팀은 글로벌 입지와 거래 상대와의 관계를 바탕으로 강력한 경쟁 우위를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이메일(ir@balbec.com)로 문의하거나 웹사이트(https://balbec.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비즈니스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02006159/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9123&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