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트라이프 자산 운용, ESG 전문 관리 업체 어퍼머티브 자산 운용 인수

메트라이프(MetLife, Inc.)(뉴욕증권거래소: MET)의 기관 자산 운용 사업부인 메트라이프 자산 운용(MetLife Investment Management, 약칭 MIM)이 어퍼머티브 자산 운용(Affirmative Investment Management, 약칭 AIM)을 인수하기 위한 최종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AIM은 임팩트 투자, 검증, 보고 및 참여에 심층적인 역량을 갖춘 전문적인 글로벌 ESG(환경·사회·지배 구조) 임팩트 채권 투자 관리사다. 2022년 6월 30일 기준으로 AIM이 운용하는 자산은 10억1000만달러에 달한다. 인수는 규제 승인을 포함한 관례적인 마감 조건을 충족해야 한다.

MIM은 이번 인수로 ESG 투자 및 보고 기능을 개선해 고객 솔루션과 장기적 위험 조정 수익을 제공할 수 있게 된다. 스티븐 J. 굴라르(Steven J. Goulart) MIM 사장 겸 메트라이프 수석 부사장/최고 투자 책임자(CIO)는 ”AIM의 전문성과 지속 가능한 투자에 대한 MIM의 약속을 합해 ESG 문제에 대해 고객과 컨설턴트에게 더 개선된 포괄적인 통찰과 조언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또 ”MIM은 기본적인 투자 프로세스를 유지하고 AIM은 공공 채권, 민간 채권 및 부동산의 핵심 역량 전반에 걸쳐 지속 가능성 및 위험 요건을 평가하는 추가 기능을 지원한다”고 덧붙였다.

2014년 AIM을 공동 설립한 스티븐 피츠제럴드(Stephen Fitzgerald)는 ”세계적 기관 투자 기업인 MIM에 합류해 긍정적인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고려하는 고성과 포트폴리오를 관리하겠다는 사명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 계획에 따라 MIM 투자팀과 통합해 늘어나는 MIM의 글로벌 고객에게 차별화한 통찰과 분석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AIM은 ESG와 관련해 업계에서 많은 상을 받았다. 가장 최근에는 ESG 투자 어워즈 2022(ESG Investing Awards 2022)에서 ’최우수 ESG 투자 펀드: 채권상(Best ESG Investment Fund: Fixed Income)’을, 2021년 호주 임팩트 투자 어워즈(Australian Impact Investment Awards)에서 ’올해의 임팩트 자산 관리업체상(Impact Asset Manager)’을, 2021년 환경 금융 채권 어워즈(Environmental Finance Bond Awards)에서 ’올해의 임팩트 보고서상(Impact Report, 투자자 대상)’을 받았다.

메트라이프 자산 운용(MetLife Investment Management, 약칭 MIM) 개요

메트라이프(MetLife, Inc.)(뉴욕증권거래소: MET)의 기관 자산 운용 사업부인 MIM은 전 세계 기관 투자자에게 맞춤형 투자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공공 채권, 민간 자본 및 부동산 투자 관리업체다. 공공 및 개인연금 회사, 보험 회사, 기부 기관, 펀드 및 기타 기관 고객에게 장기적 투자 목표와 시간 경과에 따른 위험 조정 수익을 달성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맞춤형 투자 및 금융 솔루션을 제공한다. MIM은 150년 이상의 투자 경험을 보유하고 있으며 2022년 6월 30일 현재 총 운용 자산은 5909억달러에 달한다.

메트라이프(MetLife, Inc.) 개요

메트라이프와 자회사 및 제휴사들(이하 ‘메트라이프’)은 세계적 금융 서비스 업체로 개인 및 기관 고객이 더 확신 있는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보험, 연금, 근로자 복지, 자산 관리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1868년 설립된 메트라이프는 세계 40여개 시장에서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미국, 일본, 중남미, 아시아, 유럽, 중동 등에서 선도적 시장 지위를 확보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www.metlife.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퍼머티브 자산 운용(Affirmative Investment Management, 약칭 AIM) 개요

AIM은 임팩트 투자, 검증, 보고 및 참여 분야에 심층적인 전문성을 갖춘 글로벌 ESG 임팩트 채권 투자 운용사다. 2014년에 설립된 AIM은 ESG 관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류 자본을 동원하는 데 주력한다. 회사는 재정 수익을 손상시키지 않으면서 긍정적인 환경 및 사회적 영향을 생성하는 채권 포트폴리오를 관리하는 것을 사명으로 삼고 있다. 고도로 숙련된 AIM 팀은 임팩트 채권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수익을 창출하기 위한 엄격한 접근을 통해 임팩트 채권 시장 투자와 사업 영역 확장에 매진하고 있다.

미래예측진술

이 보도자료에는 ‘~할 것이다’, ‘계속하다’, ‘계획된’, ‘믿다’, ‘~할 수 있다’ 등의 표현이 사용된 미래예측진술이 포함돼 있으며, 이런 진술은 메트라이프가 미국 증권거래위원회(SEC)에 제출한 문서에 설명된 ‘위험 요소‘를 아우르는 위험과 불확실성이 내포된 가정과 기대에 기반을 두고 있다. 메트라이프는 미래의 결과가 달라지더라도 미래예측진술을 수정하거나 업데이트할 책임을 지지 않는다.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829005211/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0324&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

    © 2022 NEWS 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