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 2022년 상반기 수상 및 주요 성과 발표

60년 이상 기업가 정신을 옹호해 온 글로벌 기업 메리케이(Mary Kay Inc.)가 피부 과학 혁신, 사회적 활동 및 수상을 통해 2022년 상반기를 기분 좋게 마무리했다.

2022년 수상 및 주요 성과

· 비즈니스 우수성, 사회적 영향력, 지속 가능성 부문의 30개 상 수상
· 10개 고용주상 수상해 일하기 좋은 직장과 운영 우수성 입증
· 최고경영진 및 임원들 7개 상 수상
·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한다는 신조로 지속 가능성 활동을 뒷받침하는 메리케이의 운영 및 자선 활동을 보강하는 보고서 17건 발간
· 사회적 영향력 파트너들의 연례 보고서가 메리케이 3차례 언급
· 8개 리더십 연설 통해 여성 역량 강화 및 평등, 공급업체 다양성 및 포용성, 수자원 보존, 교육 접근성 개선 등에 대한 인식 제고
· 2개 영화 페스티벌이 메리케이가 제작한 다큐멘터리 선정
· 여성의 경제적 기회에 대한 지리학적 연구와 성 인지적 조달에 대한 연구 결과 4건 발표
· 7가지 연구 보조금 제공해 과학, 암 연구 부분에서 여성의 역할 및 권리 신장 지원

기업 정신과 생태계: 비즈니스 우수성

일하기 좋은 직장

· 메리케이는 레주메(Resume.io)가 발표한 ‘직원들이 떠나고 싶지 않은 기업’에서 8위를 차지하며 버진 애틀랜틱(Virgin Atlantic), 머크앤컴퍼니(Merck & Co.), 톰슨 로이터(Thomson Reuters)와 어깨를 나란히 했다.
· 킨센트릭(Kincentric)이 미국, 유럽, 말레이시아에서 주최한 어워드에서 5대 고용주로 선정됐다.
· 포브스(Forbes)의 ‘2022 미국 우수 중견 고용주’에 선정됐다.
· 딜로이트(Deloitte)의 ‘2022 미국 우수 관리 기업’에 선정됐다.
· 메리케이 중국 법인은 이뎬쯔순(Yidianzixun)이 선정한 ‘올해의 우수 고용주’에 이름을 올렸다.
· 메리케이 폴란드 법인은 파이낸셜 매거진(Financial Magazine)이 선정한 ‘2022 폴란드 우수 고용주’에 이름을 올렸다.
· 메리케이 체코·슬로바키아 법인은 킨센트릭의 우수 고용주 프로그램이 수여하는 ‘우수 고용주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벨라루스 법인은 벨라루스에서 활동하는 우수 기업을 기리고 건전한 경쟁을 장려하는 벨라루스의 연례 내셔널 어워드 ‘넘버 원(Number One)’에서 ‘최우수 직접 영업 화장품 기업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스페인 법인은 킨센트릭의 우수 고용주 프로그램이 수여하는 ‘우수 고용주상’을 받았다.

조직 효율성 제고

· 데보라 기빈스(Deborah Gibbins) 메리케이 최고운영책임자가 자신의 역할을 확대해 메리케이의 디지털 전략을 지원하기로 했다.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는 모든 IT 부서 업무를 진두지휘해 기술 중심 기업으로 탈바꿈하려는 메리케이를 뒷받침할 계획이다.
· 네이선 무어(Nathan Moore)가 신설직인 글로벌세일즈마케팅 사장으로 임명됐다. 무어 사장은 전 세계 모든 메리케이 시장을 관장하고 메리케이의 독립 뷰티 컨설턴트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 초운 하퍼(Chaun Harper)가 최고공급망책임자로 자신의 역할을 확대해 직접 조달 및 위탁 생산 사업을 관장한다.
· 루시 길데아(Lucy Gildea) 박사가 제품과학 최고혁신책임자로 자신의 역할을 확대했다. 길데아 박사는 신제품 개발, 제품 포트폴리오 전략 및 계획, 프로세스 개발 및 상업화(PrD&C), 포장 공학(PE) 연구개발 컴플라이언스 등의 업무를 새로 맡았다.

경영진 수상

· 데이비드 홀(David Holl) 최고경영자가 다이렉스 셀링 뉴스(Direct Selling News)의 ‘브라보 리더십상’을 받았다.
· 줄리아 시몬(Julia Simon) 최고법률책임자 겸 총괄이 텍사스 제너럴 카운셀 포럼(Texas General Counsel Forum)이 수여하는 ‘로버트 H. 데드먼 윤리·법’상을 수상했다. 시몬은 최고다양성포용성책임자도 겸하고 있다.
· 셰릴 애드킨스-그린(Sheryl Adkins-Green)이 텍사스 북부의 영향력 있는 리더를 선정하는 D CEO의 ‘댈러스 500(Dallas 500)’에 이름을 올렸다.
· 에와 쿠들린스카 피르츠(Ewa Kudlińska-Pyrz) 메리케이 폴란드 총괄이 홈앤마켓 매거진(Home & Market magazine)이 선정하는 ‘가장 영향력 있는 폴란드 여성 50인’에 이름을 올렸으며, 파이낸셜 매거진의 ‘제츠포스폴리타 바브스카(Rzeczpospolita Babska)’에서 ‘폴란드 기업인상’을 받았다.

뷰티 과학 지원

· 메리케이는 세계여성과학인의날을 맞아 젊은 여성들을 위한 융합인재교육(STEAM)의 중요성을 담은 루시 길데아 박사의 성명을 발표했다.
· 메리케이는 ‘여성 STEAM(Girls & Women in STEAM)’ 시리즈를 통해 과학, 기술, 공학, 예술, 수학 부문의 변화를 일으킨 여성을 조명한다. 첫 라틴계 여성 우주 비행사를 꿈꾸는 콜롬비아의 이바나 에르난데스(Ivanna Hernandez)에게 교육 보조금을 지급했다.
· 메리케이는 세계피부연구학회(SID)와 손잡고 피부 과학 및 피부 질환의 연구에 매진하는 여성 연구원 4명에게 보조금을 지급했다.
· 메리케이 독일·네덜란드·스위스 법인이 콤파메디아(Compamedia)가 선정하는 ‘100대 혁신기업’에 이름을 올렸다.

제품 개발

· 메리케이의 손 세정제가 제20회 아메리칸 비즈니스 어워드(American Business Awards)의 ‘코로나19: 가장 가치 있는 제품’ 부문에서 ‘골드 스티비상’을 받았다.

디지털 혁신

· 메리케이 앱(Mary Kay® App)이 직접판매협회(DSA)의 기술 혁신 부문에서 결선 진출작으로 선정됐다.

목적의식과 사회적 영향: 변화의 촉매제

여성 권리 신장과 평등

· 메리케이와 6개 유엔 기구가 설립한 ‘여성 창업 액셀러레이터(WEA)’가 국제무역위원회(ITC)의 쉬트레이즈(SheTrades)가 개발한 첫 무료 온라인 창업 인증 프로그램을 선보였다. 메리케이가 지원하는 27가지 모듈-디지털 커리큘럼은 창업 여정의 7단계를 다룬다. 200개 영상으로 구성된 커리큘럼은 진입 장벽을 느낄 일이 없도록 무료로 진행되며 영어, 스페인어, 프랑스어로 구성했다. 곧 아랍어 커리큘럼도 선보일 예정이다.
· ITC 쉬트레이즈, 메리케이, WEA는 창업 인증 프로그램 출시를 기념해 가상 행사 ‘창업, 어디서부터 시작해야 할까?’를 주최했다. 데보라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가 행사에 참석했다.
· 메리케이와 WEA는 디지털 성 격차 해소에 앞장서는 유엔의 새로운 파트너로 합류한 국제전기통신연합(ITU)을 환영한다.
· ITC와 WEA는 메르카도 리브르(Mercado Libre)와 함께 멕시코, 브라질, 칠레, 콜롬비아, 아르헨티나에서 가상 워크숍 시리즈를 주최해 온라인 창업 인증 프로그램을 지원했다.
· 메리케이, 유엔개발계획(UNDP), 중국 경제기술교류국제센터(CICETE), 중국 여성개발재단(CWDF)이 중국 파트너들과 함께 중국 와이플라에서 실시한 ‘SDG 시범 마을 프로젝트(SDG Pilot Village Project)(2017-2021)’가 P3 임팩트 어워드(P3 Impact Award) 후보에 올랐으며, P3 임팩트 액셀러레이터(the P3 Impact Accelerator) 프로그램의 최종 후보로 선정됐다. P3 임팩트는 콘코디아(Concordia), 버지니아 대학교 다든스쿨 사회경영연구소, 미국 국무부 산하 글로벌파트너십청이 지역 사회와 세계의 발전을 이끄는 선도적 민관 파트너십을 기리는 어워드다.
· 줄리아 시몬이 짐바브웨 지도자 에버조이 마후쿠(Everjoy Mahuku)를 만나 케어(CARE)의 2022 국제여성의날(IWD) 캠페인에 대해 인터뷰했다.
· 메리케이는 P&G, 코카콜라 컴퍼니(The Coca-Cola Company), 카길(Cargill), UPS와 케어의 IWD22 캠페인 ‘허보이스(#HerVoice)’의 스폰서를 맡았다.
· 에린 덩컨(Erin Duncan) 메리케이 제품포트폴리오전략계획부 총괄이 글램하이브(Glamhive)가 ‘막을 수 없는: 시작하는 여성들’을 주제로 개최한 라이브 스프링 스타일 앤 뷰티 서밋(Live Spring Style & Beauty Summit)에 참석해 개회사를 했다.
· 국제여성포럼(IWF)은 칠레의 연례 코너스톤(Cornerstone) 콘퍼런스에서 25년간 남미 18개국 여성들의 획기적인 연구를 지원한 메리케이를 높이 평가했다. 라틴바로메트로(LatinBarometro)가 IWF의 위임을 받아 ‘성 인지적 관점의 민주주의와 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연례 코너스톤 콘퍼런스를 진행했다.
· 메리케이는 2021년과 2022년에 창업교육네트워크(NFTE)의 세계혁신시리즈(WSI)를 후원했다. 신흥 사회적 기업인으로 구성된 21개 팀이 SDG 발전에 초점을 맞춘 7개 WEI 챌린지에서 솔루션을 제안했고, 이들에게 총 1만6800달러를 수여했다. 메리케이 외에 뱅크오브더웨스트(Bank of the West), 씨티 재단(Citi Foundation), 세인트고바인노스아메리카(Saint-Gobain North America), 언스트앤영(Ernst & Young, LLP [EY]), 맥사 테크놀로지스(Maxar Technologies), 핌코(PIMCO)가 7개 챌린지를 후원했다.
· 국제노동기구(ILA)와 WEA는 멕시코에서 메리케이의 지원을 받아 여성창업개발(WED)을 평가한 ‘멕시코 시티의 여성, 무역, 산업 부문의 사업 발전을 위한 기본 조건 평가’ 보고서를 발간했다.

다양성·형평성·포용성(DEI)

· 메리케이는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Equal Rights Trust)와 파트너십을 맺고 ‘알고리즘적 차별 이니셔티브(Algorithmic Discrimination Initiative)’에 착수했다. 알고리즘적 차별 이니셔티브는 인공지능(AI)과 알고리즘적 의사결정 시스템이 야기한 차별 패턴에 대한 증거를 수집하고, 이러한 차별을 선제적으로 예방·해결할 접근법을 마련하는 새로운 연구·지원 프로그램이다. 이퀄 라이츠 트러스트는 관련 국제법 체계를 분석해 AI와 알고리즘적 차별의 증거를 찾고 새로운 표준 설정 문서 ‘알고리즘적 의사결정에서 설계에 의한 평등 연구’를 개발하며 이런 원칙을 뒷받침할 연합체를 구축하고 있다.
· C.J. 워커(Madam C.J. Walker)의 고손녀인 아레이아 번들즈(A’Lelia Bundles)와 메리케이 제품제형부 총괄인 미셸 하인스(Michelle Hines) 박사가 화장품화학자협회(SCC) 연례 총회인 SCC75에서 화장품 및 생활용품 산업과 관련해 STEM 고등교육 과정을 밟고 있는 소외계층 소수집단 학생들에게 C.J. 워커 장학금을 수여했다. SCC가 장학금 수여식을 진행하고 메리케이가 자금을 지원했다. 광화학과 라디칼 매개(radical mediated) 경로를 활용해 의약품과 자연의 합성 화합물을 연구하는 미국국립보건원(NIH) 소속 연구원이자 5년차 박사 과정을 밟고 있는 조이 루더포드(Joy Rutherford), 햄프턴 대학교 생화학과 2학년 이마니 일레인 포터(Imani Elaine Porter)가 장학금을 받았다.
· 메리케이는 2021년 6월 유엔 글로벌 콤팩트 성평등 전략 협의(UN Global Compact Gender Equality Strategy Consultation)에 이어 유엔 글로벌 콤팩트 타겟 성평등 액셀러레이터(UN Global Compact Target Gender Equality Accelerator)에도 가입했다.

성 인지적 조달 및 공급업체 다각화

· 데보라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는 ‘조달의 전략적 가치: 성 인지적 조달이 기업에 의미를 부여하는 이유’라는 제목으로 유엔 여성 성 인지 조달 지원 보고서를 발간했다. 유엔여성기구(UN Women)는 150여 민간 기업 대표를 포함한 350여 이해 당사자들에게 보고서를 전했다. 보고서는 기업의 조달 여정에 대한 7건의 사례 연구를 담고 있다.
· 메리케이는 위커넥트 인터내셔널(WEConnect International)이 Disability:IN, 미국 국립성소수자상공회의소(NGLCC)와 파트너십을 맺고 다양하고 포용적인 공급업체에 수여하는 ‘2022 실버 챔피언상’을 받았다. 메리케이 외에 바이엘(Bayer), 이튼 코퍼레이션(Eaton Corporation), 골드만삭스(Goldman Sachs), 메리어트 인터내셔널(Marriott International)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 줄리아 시몬이 유엔 유럽중앙아시아여성기구(ECA)와 카기더(KAGIDER) 행사에서 연설을 했다. 시몬은 터키 IPSOS가 여성 기업인들이 마주하는 장벽에 대한 이해를 제고하기 위해 메리케이의 후원을 받아 수행한 GRP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시몬은 성 인지적 조달 전략을 도입해 줄 것을 민관에 촉구했다. 카기더는 터키의 여성 창업 협회다.
· 사회적영향지속가능성부 글로벌 총괄인 버지니 나이건-말렉(Virginie Naigeon-Malek)이 유엔여성기구 산하 ECA와 터키 카기더가 주최한 GRP투자파일럿(GRPI) 가상 개막식에서 개회사를 남겼다. GRP투자파일럿는 메리케이가 후원하는 혁신적 교육 프로그램이다.
· 유엔 여성기구와 카기더가 WEA 이니셔티브에 따라 공동 주최한 ‘인베스터 피치 파이널(Investors Pitch Finale)’에서 8개국 여성 25명이 기업인과 투자자 패널에게 사업 청사진 및 계획을 발표했다.
· 유엔 글로벌 콤팩트가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인 ‘목표 성 평등(Target Gender Equality)’ 회의에서 GRP 지지 영상을 공개했다. 여성 창업 액셀러레이터와 메리케이가 영상 제작을 지원했다.

암 연구

· 루시 길데아 박사가 메리케이 애쉬 재단(Mary Kay Ash Foundation)을 대신해 ‘텍사스 북부 지역사회 암 연구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애쉬 재단은 댈러스 UT 사우스웨스턴 의료센터의 해럴드 C. 시몬스 종합 암센터와 손잡고 암 연구 협회에서 국제 박사 장학금 수상자를 발표했다. 스페인 말라가 출신으로 포스트닥터 과정을 밟고 있는 생물학자인 마리아 델 로사리오 치카 파라도(Maria del Rosario Chica Parrado)가 장학금을 받았다.

젠더 기반 폭력(GBV)과 가정 폭력(DV)

· 유엔 신탁기금(UN Trust Fund)은 여성지위위원회(CSW66)에서 연례 보고서 ‘2022 여성 폭력 종식’을 통해 16개국 정부 및 9개 유엔 여성 위원회와 함께 여성 폭력 종식을 위해 노력한 메리케이 애쉬 재단과 메리케이를 높이 평가했다.
· 유엔 갈등 네트워크 성폭력 반대 행동(UN Action)과 커미티드 투 굿(Committed to Good)은 백서를 통해 ‘갈등 관련 성폭력(CRSV)’에서 민간 부문이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메리케이를 예로 들어 설명했다. 성 불평등 및 차별적 사회 구조의 해소 등을 향한 메리케이의 노력이 백서에 담겨 있다. 21개 유엔 기구로 구성된 유엔 갈등 네트워크 성폭력 반대 행동은 CRSV 예방·대응에 매진하고 있다.

긴급 구호

· 메리케이는 인도주의적 위기를 맞은 우크라이나에서 구호 활동을 벌이는 적십자에 기부금을 전달하기로 했다.
· 메리케이는 우크라이나에서 긴급 구호 활동을 벌인 공로를 인정받아 미국 적십자로부터 기업 파트너상을 받았다.
· 메리케이 애쉬 재단은 제20회 연례 아메리칸 비즈니스 어워드에서 코로나19 구호 활동 공로를 인정받아 브론즈 스티비상을 받았다

글로벌 사회적 영향력 및 현지 지역사회

· 메리케이는 ‘퍼포즈 파워 인덱스(Purpose Power Index)’에서 91위를 차지했다. 올해로 3회를 맞은 퍼포즈 파워 인덱스는 미국 소비자 및 직원 5500여 명이 200여 브랜드를 평가한 2만500건 이상의 개별 평가를 바탕으로 브랜드 목적의식에 대한 인식을 평가한다.

지속 가능성 및 환경·사회·지배구조(ESG): 지속 가능한 내일을 위해 오늘의 삶을 풍요롭게

기후 변화

· WEA는 CSW66에서 ‘기후 변화 대응을 위한 여성 창업 투자’를 주제로 패널을 소집했다. 위커넥트 인터내셔널 소속 엘리자베스 바스케즈(Elizabeth Vazquez)가 사회를 맡았고 6개 유엔 기구의 임원들이 연사로 나섰다. 데보라 기빈스 최고운영책임자는 개회사에서 민관 부문이 WEA에 합류해 여성 창업에 힘을 보태 줄 것을 촉구했다.
· 멕시코 자연보호협회의 파트너 조직인 무제레스 유니다스 파라 라 콘세르바시온 데 라구나 산체스(Mujeres Unidas Para La Conservacion De Laguna Sanchez) 소속의 생태계 지킴이 도냐 안젤리카(Doña Angelica)(71)를 담은 다큐멘터리가 공개됐다. 노스 다코타 환경권 영화 페스티벌(North Dakota Environmental Rights Film Festival)과 핫스프링 국제 여성 영화 페스티벌(Hot Springs International Women’s Film Festival)이 다큐멘터리를 공식 선정했다. 메리케이가 멕시코 자연보호협회와 다큐멘터리 제작을 맡았다. 모두 여성이 각본, 감독, 제작을 맡았고 ‘숲을 위한 영화제(Films for the Forest)’ 본선에 진출했다.

수질 보호

· 메리케이는 네덜란드 및 타지키스탄 정부와 함께 수질 보호 의제 및 콘퍼런스에 대한 민간 부문의 역할을 파악하는 컨설팅에 참여했다. 수질 보호 의제는 회원국, 이해 당사자, 민간 부문 등이 2023 유엔의 물 콘퍼런스(UN Water Conference)에서 공개할 책무를 제출하는 비교섭 결과 문서다.
· 메리케이는 국제자연보호협회와 함께 ‘메이킹 웨이브: 물 보호에 앞장서는 여성(Making Waves: Women in Water Conservation)’ 패널에 참여했다. 메리케이는 바다의 건강을 되찾기 위해 앞장서는 전 세계 여성 지도자들과 온라인으로 함께 했다.

투명성 및 옹호(자기 보고 및 업데이트)

· 메리케이는 2021 연말 주요 성과 보고서를 발간했다. 메리케이의 58개 수상과 사회적 영향력 및 지속 가능성을 향한 한 해의 노력이 보고서에 담겨 있다.
· 메리케이는 지구와 다음 세대를 위해 목적 지향적 브랜드와 지속 가능한 기업으로 거듭나려는 여정을 다음과 같이 새로 썼다.
– 국제 산림의 날과 세계 나무의 날: 메리케이와 아버데이 재단(Arbor Day Foundation)의 오랜 파트너십을 자세히 다룬 보고서를 발간했다.
– 세계 야생 동물의 날: 메리케이는 국제자연보호협회 및 아버데이 재단과 체결한 글로벌 파트너십을 통해 전 세계 야생 동물과 해양 생물의 건강을 지킬 주요 생태계 보호·복원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 태양광의 날/세계 에너지 효율의 날: 1980년대부터 태양광 에너지를 활용해 온 메리케이는 2014년부터 본사와 생산 시설의 전력을 100% 재생 가능한 에너지로 조달하고 있다.
– 강을 위한 행동의 날 보고서(International Day of Action for Rivers Report): 메리케이는 아버데이 재단과 맺은 파트너십을 통해 하천 생태계의 생물 다양성을 지킬 주요 수원 복원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 세계 재활용의 날: 메리케이는 전략적 협정과 역사적 행동을 통해 쓰레기를 줄이고 재활용 사용량을 늘리고 있다.
– 세계 물의 날: 물은 제조 활동은 물론 전체 가치 사슬에 꼭 필요한 요소다. 메리케이는 지속 가능성을 확보하기 위해 귀중한 천연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하고, 물을 소비하고 버리는 방식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 50주년 맞은 아버데이 재단: 메리케이와 아버데이 재단은 인간과 모든 생명체를 위해 숲을 되살려 천연자원과 현지 환경을 개선하고 있다. 메리케이와 아버데이 재단의 식목 프로젝트는 세계경제포럼(WEF)이 유엔의 지원을 받아 2020년 1월부터 추진하고 있는 나무 1조 그루 심기 운동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메리케이는 1조 그루 심기 운동에 참여했으며 113만 그루를 심기로 약속했다.
– 국민사랑나무의날보고서(National Love A Tree Day Report): 메리케이는 미국 텍사스 루이즈빌의 리처드 R. 로저스(Richard R. Rogers)(R3) 제조 시설 기공식에 참석해 100만 그루를 심은 성과를 기념하는 식수 행사를 했다.
– 세계 멸종위기종의 날: 메리케이는 전 세계 멸종위기종을 지킬 주요 생태계 보호·복원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 세계 어류 이동의 날: 메리케이는 ‘물고기, 강, 사람을 잇는다’는 세계 어류 이동의 날의 목표에 따라 어류 이동이 하천계의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을 높이는 한편 관련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 국제 생물 다양성의 날/세계 생물 다양성의 날: 메리케이는 ‘모두의 삶을 위한 미래를 연다’는 취지를 살려 생물 다양성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매진하고 있다.
– 세계 거북이의 날: 세계 거북이의 날은 멸종위기에 처한 거북이를 널리 알리기 위한 날이다. 메리케이는 국제자연보호협회와 체결한 글로벌 파트너십과 현지 여성들이 이끄는 생태 관광을 통해 솔로몬 제도의 멸종위기종 대모거북을 보호하는 프로젝트를 지원하고 있다.
– 세계 산호초의 날: 메리케이는 국제자연보호협회와 손잡고 호주, 홍콩, 중국, 산호 삼각지대, 카카울레부의 산호 보호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 세계 환경의 날: ‘오직 하나뿐인 지구’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세계 환경의 날은 지구를 복원하기 위해 필요한 행동과 환경 위협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는 날이다. 메리케이는 국제자연보호협회 및 아버데이 재단과 함께 환경 보호 프로젝트에 앞장서고 있다.
– 세계 해양의 날: ‘재활성화: 해양을 위한 행동 수집’을 슬로건으로 내세워 인간 활동이 해양에 미치는 영향과 지속 가능한 해양 관리를 조명하는 날이다. 메리케이는 해양 보호 활동을 지원해 자연과 인간을 위해 해양 건강을 개선하는 국제자연보호협회를 뒷받침하고 있다.
– 산호 삼각지대의 날: 산호 삼각지대의 경제와 생계를 위한 해양 환경에 초점을 맞춰 ‘청색 경제(Blue Economy)’를 통한 산호 삼각지대 생태계 부양’을 슬로건으로 내세운 기념일이다. 메리케이는 인도네시아에서 현지 지역 사회와 함께 해양 서식지를 보호함으로써 현지인들이 전통을 지키고 경제적 안정을 확보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메리케이(Mary Kay) 개요

유리 천장을 뚫은 선구자 중 하나인 메리 케이 애시(Mary Kay Ash)가 여성이 보람을 느낄 기회를 개발하고 매력적인 제품을 제조하며 더 나은 세상을 만들겠다는 세 가지 목표를 갖고 57년 전 미용 회사를 설립했다. 그 꿈이 실현돼 수백만 명의 독립 판매원이 약 40개국에서 활동하는 수십억달러 규모의 기업으로 성장했다. 메리케이는 첨단 스킨케어, 색조 화장품, 건강보조식품, 향수 제조의 뿌리가 되는 과학 연구 투자에 힘 쏟고 있다. 또 암 연구 지원, 가정 폭력 피해자 보호, 커뮤니티 환경 미화, 어린이들의 꿈 장려 등에 중점을 두고 전 세계 기관과 협력해 여성과 그 가족에 힘을 실어주고자 노력하고 있다. ‘한 번에 립스틱 한 개(one lipstick at a time)’라는 메리 케이 애시의 독창적 비전은 오늘날에도 빛을 발하고 있다. 자세한 정보는 웹사이트(MaryKayGlobal.com) 참조.

비즈니스 와이어(businesswire.com) 원문 보기: https://www.businesswire.com/news/home/20220728005228/en/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8838&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