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슨IQ, 2022 베이스 디자인 임팩트 어워드 수상작 발표

닐슨IQ(NielsenIQ)가 올해로 제7회를 맞은 ‘닐슨IQ 베이스 디자인 임팩트 어워드(NielsenIQ BASES Design Impact Awards)’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닐슨IQ의 베이스 디자인 임팩트 어워드는 소비재(CPG) 기업이 선보인 최고의 패키지 리디자인(package redesign)과 패키지 리디자인이 사업에 미친 영향을 기린다. 올해 수상작은 브랜드 비전을 반영하되, 쇼핑객의 여정을 뒷받침하는 디자인 콘셉트를 접목해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패키징을 제시한 브랜드들에게 주어졌다.

60개 브랜드가 패키지 리디자인을 제출한 가운데 닐슨IQ 베이스 팀은 닐슨IQ가 특허를 낸 RMS (Retail Measurement Sales) 데이터로 패키지 리디자인이 실제로 제품 판매량에 미친 영향을 평가했다. 또 쇼핑객 1만5000명의 행동 분석을 통해 쇼핑객 여정 전반의 개별 엔트리도 살펴봤다. 소비자들이 매장에서 제품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실제 구매로 이어질 정도로 패키지가 시각적 매력을 갖추고 있는지 등의 평가 과정을 거쳐 뛰어난 디자인을 바탕으로 판매량을 늘린 10개 수상작을 CPG 부문별로 선정했다.

닐슨IQ 베이스의 디자인솔루션부 부사장 겸 글로벌 총괄인 안드레아 프라보니(Andrea Fraboni)는 “새롭고 아름답게 디자인한 패키지로 브랜드의 성장과 재정적 성공을 이룬 우수 브랜드들을 지원·홍보해 기쁘다”며 “올해 수상작들을 보면 효과적인 패키지 리디자인이 브랜드의 본질을 쇄신·제고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 수 있다”고 말했다. 이어 “패키지 리디자인에 성공한 기업들의 뛰어난 업적을 조명해 기쁘다”고 덧붙였다.

2022 닐슨IQ 베이스 디자인 임팩트 어워드[*]의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 루진 슬라이스 멀티그레인 브레드(L’usine Sliced Multigrain Bread)(모회사: 알마라이[Almarai], 사우디아라비아)
· 쿠어스 라이트 비어(Coors Light Beer)(모회사: 몰슨 쿠어스 베버리지 컴퍼니[Molson Coors Beverage Company], 디자인 에이전시: 소울사이트[Soulsight], 미국)
· 브룩스 오로스 베버리지(Brooke’s Oros Beverages)(모회사: 타이거 브랜드[Tiger Brands], 디자인 에이전시: 저스트 디자인[Just Design], 남아공)
· 캐드베리 올드 골드 초콜릿(Cadbury Old Gold Chocolate)(모회사: 몬델레즈 인터내셔널[Mondelez International], 디자인 에이전시: 블렛프루프[Bulletproof], 호주)
· 루코자이드 에너지 드링크(Lucozade Energy Drink)(모회사: 선토리[Suntory], 영국)
· 네스카페 아르테사노 커피(Nescafé Artesano Coffee)(모회사: 네슬레[Nestlé], 콜롬비아)
· 센스 허브티(SSENSE Herbal Tea)(모회사: 센스[SSENSE], 디자인 에이전시: 피존[Pigeon], 캐나다)
· 튜린 초콜릿(Turin Chocolate)(모회사: 마스[Mars], 멕시코)
· 스피드 스틱 앤 레이디 스피드 스틱(Speed Stick & Lady Speed Stick)(모회사: 콜게이트-팜올리브[Colgate-Palmolive], 디자인 에이전시: 드래곤 루즈 BZ[Dragon Rouge BZ], 멕시코)
· 레이스 포테토칩스(Lay’s Potato Chips)(모회사: 펩시코[PepsiCo], 디자인 에이전시: PEP 글로벌 디자인 팀[PEP Global Design Team], 남아공)

베이스 디자인 임팩트 어워드 웹사이트(https://bit.ly/3oBNlVX)에서 패키지 디자인 리서치 솔루션인 ‘닐슨IQ 베이스 디자인 임팩트 어워드’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 모든 제품명과 기업명은 개별 소유자의 상표다. 이 보도자료는 가입이나 홍보와 무관하다.

닐슨IQ(NielsenIQ) 개요

닐슨IQ는 글로벌 정보 서비스 기업으로 진화하는 글로벌 옴니채널 소비자에 대한 가장 폭넓게 연결되며, 완전하고, 실행할 수 있는 이해를 통해 소비자 및 소매 시장 측정 분야의 절대적 기준을 제공한다. 닐슨IQ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계가 자신감을 느끼도록 하는 원천이며, 차세대 소비자 및 소매 측정을 정의하는 선구적 기업이다. 닐슨IQ의 데이터, 연결된 인사이트와 예측적 분석은 소비재(CPG) 및 소매 기업의 성과를 최적화해 이들 기업이 지역 사회에 더 가까이 다가가고 성장 동력을 얻도록 지원한다.

닐슨IQ는 어드벤트 인터내셔널(Advent International)의 포트폴리오 기업으로 90여 개 시장에서 사업을 운영하며 전 세계 인구의 90% 이상을 포괄한다. 웹사이트(NielsenIQ.com)에서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이 보도자료는 해당 기업에서 원하는 언어로 작성한 원문을 한국어로 번역한 것이다. 그러므로 번역문의 정확한 사실 확인을 위해서는 원문 대조 절차를 거쳐야 한다. 처음 작성된 원문만이 공식적인 효력을 갖는 발표로 인정되며 모든 법적 책임은 원문에 한해 유효하다.]

이 보도자료의 영어판 보기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8357&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