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그리다 함께 그리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공존의 축제이자 화합의 장, ‘2022 오티즘엑스포’ 성료

‘꿈을 그리다 함께 그리다’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 공존의 축제이자 화합의 장, ‘2022 오티즘엑스포’ 성료

7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양재 aT센터 제2전시장에서 열린 ‘제2회 오티즘엑스포’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제2회 오티즘엑스포는 ‘꿈을 그리다. 함께 그리다.’라는 슬로건으로 자폐성 장애 및 발달지연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 및 상담, 제품과 서비스를 한 자리에서 통합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생애 주기별로 당면한 과제와 미래 설계를 위한 로드맵을 제시하고자 국내는 물론 아시아 최초로 개최된 발달장애전문 박람회이다.

이번 오티즘엑스포는 서플러스글로벌과 함께웃는재단이 공동 주최하고, 함께웃는재단과 한국자폐인사랑협회의 공동 주관으로 열렸다.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된 행사로 발달장애 당사자 및 가족들 그리고 발달장애 복지, 의료, 교육 치료 등 관련 국내외 100여 개 유관기관, 단체 및 기업체가 함께 참여해 통합된 정보의 장이자 축제의 장으로 꾸며졌다. 코로나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이전보다 더 많은 업체들이 참가했으며, 해외 연사 초청 강연 및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정부의 정책홍보관, 발달장애 대표 콘텐츠를 모아 전시하는 콘텐츠관, 감각통합 치료 및 교육 체험의 멀티센서리존뿐만 아니라 자폐 당사자가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심신안정실, 휴게 및 놀이 공간, 카페테리아 등의 휴식 공간도 마련됐으며, 종합안내소, 의무실, 참여기관 및 기업, 참가자를 위한 업무지원의 비즈니스라운지 등 기타 편의시설도 제공해 관람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했다.

더불어 정책설명회를 비롯해 오티즘스쿨, 오티즘아트페스티벌, 오티즘아트갤러리, 오티즘메이커스, 오티즘게임, 오티즘톡스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도 함께 진행됐다. 특히 오티즘스쿨과 오티즘아트페스티벌은 라이브로도 진행됐으며, 오티즘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다시 볼 수 있다.

김정웅 함께웃는재단 이사장은 “많은 기업의 후원과 함께 자원봉사자들의 헌신적인 노력 덕분에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며 “이번 오티즘엑스포가 코로나19로 지친 우리에게 조금이나마 숨통을 틀 수 있는 시간이 됐기를 바라며, 다음 오티즘엑스에서도 발달장애와 살아가는 분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더 알차고 성숙한 행사를 보여드리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오티즘엑스포의 공동 주최, 주관사인 함께웃는재단은 발달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웃는, 함께 행복한 사회를 구현하고자, 서플러스글로벌에서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으로, 발달장애종합정보포털, 발달장애e야기를 운영하고 있으며 함께웃는시리즈 출판 등 발달장애 관련 콘텐츠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서플러스글로벌 개요

서플러스글로벌은 2000년 설립돼 반도체 중고 장비를 전문적으로 유통하고 있는 회사이다. 반도체 전 공정 장비, ATE, 패키징, LED, 디스플레이, 의료 장비까지 전자 산업에 필요한 전 품목의 중고 장비를 취급하고 있다. 주요 서비스 영역은 전 세계 중고 장비에 대한 ‘as-is, where is’ 판매이며, refurbishment, reconfiguration, remarketing, valuation, rental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한국에 본사를 두고, 미국(산호세, 피닉스), 중국(상해), 대만(신쥬), 일본, 싱가포르에 해외 법인이 있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48010&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