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4대 센터장 취임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이문락 4대 센터장 취임

이문락 센터장과 임직원들이 상견례를 진행하고 있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가 제4대 센터장에 이문락 전 한국핀테크지원센터 신사업추진단장을 최종 선임했다고 밝혔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신임 센터장을 선임하기 위해 6월 27일부터 7월 11일까지 공개 모집을 실시해 총 13명이 응시했으며, 센터장추천위원회의 서류 및 면접심사, 이사회 의결,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의 승인을 거쳐 9월 6일 이문락 후보를 최종 센터장으로 확정했다. 임기는 2년이며, 이사회를 거쳐 1년 연장이 가능하다.

이문락 센터장은 경북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91년 코스콤에 입사해 2017년 코스콤 부산센터장과 글로벌핀테크산업진흥센터장을 동시에 역임하며, 2020년 퇴임까지 약 30년간 코스콤에서 근무했다. 2021년 한국국제협력단(KOICA) 자문위원과 한국핀테크지원센터의 핀테크신사업추진단장으로 활약해왔다.

특히 신임 센터장은 기획·인사 분야의 다양한 실무 경험과 핀테크 블록체인 공학박사로 핀테크 분야 창업 기업들의 멘토링, 보육, 특화교육, 해외 진출 지원 등 맞춤형 성장 지원과 다양한 신사업 추진 경험으로 창업 기업들의 사업 경쟁력 제고를 위해 노력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문락 신임 센터장은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장이라는 막중한 임무를 맡아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며, 한국핀테크지원센터에서의 신사업 추진 및 지원 경험을 바탕으로 스타트업의 발굴과 스케일업, 투자 인프라 확대, S/W 개발인력 양성 및 인프라 구축 등 경북 지역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 혁신창업 허브로서 스타트업의 발굴, 육성, 성장 및 지역특화 4대 전략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비롯한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 예비창업자 및 로컬크리에이터 육성 등 다양한 창업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다.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개요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지역의 혁신창업 허브로서, 청년들의 성장과 지역의 발전, 기업가들의 힘찬 도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창업 기업 발굴부터 육성, 성장에 이르기까지 경쟁력 있고 빠르게 지원한다. 6개월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대학생 창업경진대회 등 지역 우수 창업 기업을 발굴, 육성하며, 창업, 특허, 법률 등 멘토링을 통한 기업의 애로사항을 해결한다. 스타트업과 중소기업을 연계하는 밋업 프로그램으로 창업 기업의 조기 사업화와 중소기업의 업종 전환을 돕는 기회도 제공한다. 지역의 가치를 높이는 로컬크리에이터의 성장도 지속 지원 중이다. 지역 유관기관과 멘토단, 투자자들과 연계해 창업을 꿈꾸는 여러분의 적극적인 동반자가 될 것이다.


– 출처 : https://www.newswire.co.kr/newsRead.php?no=950875&sourceType=rss

함께 보면 좋은 콘텐츠